평가방식 변화에 대한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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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조현경 | 등록일 | 15.04.27 | 조회수 | 2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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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개정 교육과정 운영에 따라 2015학년도 평가 방법에 대한 변화가 있어 안내드립니다. 교육부에서는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창의인성교육과 학생들의 학습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단편적인 지식보다 핵심내용 중심으로 가르칠 수 있도록 핵심성취기준을 통한 교육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수업시간에는 체험, 토의 ․ 토론, 탐구, 발표, 역할놀이 등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지식을 재구성할 수 있도록 강조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에서도 학생들의 배움이 있는 수업과 과정중심평가, 평가내용이 학생들의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수행평가 위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수행평가는 전부터 해오던 것이기도 하지만, 앞으로는 더 제대로 가르치고 수시로 평가하여 피드백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학생들의 실력을 키우며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하루에 주지과목을 평가하던 방법은 학생들에게 심리적으로 부담을 안겨줄 뿐만 아니라 평가결과 점수화로 인한 등수 경쟁의 요소가 있습니다. 이에 한줄 세우기 서열화 교육에서 탈피하고자 다음과 같이 학기당 1회로 지필평가 계획을 세워 운영하고자 합니다.
초등학교 시기는 다양한 경험을 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힘과 방법을 기르는 것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야무지고 알찬 배움 속에서 우리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을 돕는 평가가 될 수 있도록 평가의 질을 높이고 수업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으니 믿음으로 지켜봐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믿고 맡겨 주신 아이들, 사랑하는 마음 바탕 위에 열심히 지도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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